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카베진 효능, 복용법과 주의사항, 부작용

by 잘될꼬야 2022. 11. 30.

선천적으로 위가 약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현대 사회는 스트레스에 의해서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하며 신물 등이 올라오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두 가지 모두 해당되는 사람으로서 예전에 양배추즙을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예전보다 많이 나아졌는데요. 이렇게 양배추 내의 성분을 주원료로 만든 약인 카베진이라는 게 있습니다. 오늘은 카베진의 효능, 복용법과 주의 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베진-사진
카베진

1. 카베진 효능

양배추가 위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양배추가 위 건강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 U라고 부르는 메틸메티오닌설포늄 염화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비타민 U는 상처 난 위 점막과 위 표면을 재생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카베진에는 이 성분과 생약 성분인 자소엽 건조엑스, 4종의 제산제와 복합 소화 효소가 들어 있는 위장약입니다. 원래 일본에서 유명한 위장약인데 한국까지 입소문이 났습니다.

"명심할 것은 양배추액과 같은 건강 보조 식품이나 영양제가 아닌 일반 의약품"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위산 과다 완화, 속 쓰림 개선, 역류성 식도염 예방, 신트림 개선
● 위염 예방, 위점막 보호, 위부 불쾌감 완화, 구토 및 구역질 증상 완화
● 위부 팽만감 개선, 소화 촉진, 과식 후 소화 불량 개선, 식욕 부진 개선

이렇게 다양한 위장 질환을 중심으로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복용법

나이에 따라서 복용법의 차이가 있습니다.

  • 만 15세 이상의 성인은 1회 2정, 1일 3회 식후 복용
  • 8~15세의 경우 1회 1정, 1일 3회 식후 복용
  • 일반 의약품으로 2주 이상의 복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제산제, 소화제까지 들어 있는 제품으로 장시간 복용 시 위 건강을 오히혀 해칠 수가 있습니다.

3. 주의 사항 및 부작용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확인해 보겠습니다.

● 7세 이하의 어린이 및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임산부, 신장 질환자, 심장 장애, 녹내장, 배뇨 장애, 갑상선 질환, 고령자, 고 마그네슘 혈중 등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 복용 중 위장의 통증, 변비 또는 설사, 두통 및 구강 건조 발진, 안면 홍조, 눈부심, 배뇨 장애 등의 현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합니다.
● 진경제, 다량의 우유와 칼슘제와 같이 복용하면 안 됩니다.

참고로 카베진을 일본 현지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거나 직구를 찾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국내 가까운 약국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 약국의 유통되는 제품과 일본 생산 제품은 동일한 성분과 함량의 제품입니다. 그래서 대량 구매나 개런티도 받을 수 없는 직구를 통해서 구입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위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면 드시고 회복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평소에 스트레스 조절과 위에 좋은 음식 등을 섭취하시면서 위를 튼튼히 하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카베진의 효능과 복용법 및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더 많은 도움이 되는 글들입니다.

2022.11.26 - [분류 전체보기] - 글루타치온 이걸 모르면 큰 후회한다.

 

글루타치온 이걸 모르면 큰 후회한다.

요즘 여러 건강 정보 방송에서 글루타치온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에 효능,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emosu2003.tistory.com

2022.11.28 - [분류 전체보기] - 세라티크 효능 사용법과 주의 사항 및 부작용

 

세라티크 효능 사용법과 주의 사항 및 부작용

요즘 갑자기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하고 윤기가 없이 주름이 생기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되시죠? 촉촉한 피부에 윤기가 흐르는 피부를 가지신 분을 보면 마냥 부럽기만 하죠? 오늘은 이러한 분

hemosu2003.tistory.com